어의당한방병원

어의당한방병원


언론보도

  • 처음으로 > 병원소개 > 언론보도

어의당한방병원과 관련된 언론보도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게시판글 내용보기
어의당한방병원, 양방협진 ‘병의 원인’ 부터 치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17-04-03 11:41 조회 980

한원주 원장

 

(전주=국제뉴스) 정세량 기자 = 역대 대통령들이 전북을 방문할 때마다 머물던 옛 전주관광호텔이 이야기가 있는 한방병원으로 탈바꿈했다. 어의당 한방병원이 바로 그곳이다. 병의 원인부터 해결을 모토로 하고 있는 이 병원은 동서 의학 협진을 통해 난치병 치료 전문병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옛 전주관광호텔을 스토리텔링으로 살려
병원측은 옛 수십년 전 호텔을 건립하면서 올렸던 상량 목판을 공사 과정에서 찾아내 로비 천장에 다는 등 옛 호텔의 흔적을 살렸다. 1960~70년대 전주시내에서 유일했던 이 호텔 나이트클럽 무대를 되살려 회의실·공연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김대중·김영삼·박정희 전 대통령 등이 묵었던 숙소를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입원실로 만들었다.
전주관광호텔은 ‘이 지역을 방문한 VIP들이 머물 최고의 호텔을 지으라’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지시로 1964년에 전주시 다가동에 건립됐으나 1980년 현재의 중앙동 부지로 옮겼다. 이 때문에 관광호텔은 호남지역의 정치ㆍ경제ㆍ문화계 담론의 산실 역할을 해왔다.

한편 어의당 한방병원은 난치병 전문 한의사 3명과 양의사 1명이 양·한방 통합 치료한다. 암과 당뇨·고혈압 등 성인병, 척추관절질환, 퇴행성 디스크 분야의 특화 치료를 지향한다. 침·약 치료 외에도 100% 천연쑥을 사용하는 왕쑥뜸요법과 복부 온열을 높여 인체 해독력을 높이는 숯팩요법을 시술한다. 정제 한약재를 정혈에 주입하는 약침요법과 장·간의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요법, 사암침·정혈사혈요법을 병행한다. 한약족탕·황토방·좌훈 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한원주(43) 원장은 “난치병 환자들에게 양·한방을 아우른 신개념 통합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일화와 에피소드를 간직한 옛 관광호텔의 역사성을 살려 전북지역 의료관광의 메카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음까지 치료해 삶의 질 향상 노력
교통사고 치료뿐 아니라 암 치료, 면역력 강화, 재활치료, 척추관절 치료 등 다양한 목적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현대에서 난치병으로 분류되는 질환 역시 새로운 형태의 양한방 협진 시스템으로 개선이 가능한 상태이다.
어의당한방병원은 한방뿐 아니라 양방 협진으로 신체와 마음의 치유를 함께 할 수 있도록 돕는 전주한방병원이다. 양한방협진 시스템인 새로운 형태의 통합의학 치료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현대에서 난치병으로 분류되는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교통사고 치료뿐 아니라 현대인의 고질병인 목 및 허리 디스크, 관절염, 오십견 등 질병의 원인을 복합적으로 파악하고 치료한다.

어의당한방병원은 어떤 질환의 치료든지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가장 효과적이고 통증이 적은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한다. 척추관절의 경우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와 전주 척추관절 치료의 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단순히 질환을 치료하는 것뿐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고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이다.
전주고혈압치료병원으로 유명한 어의당 한방병원에서는 해독음으로 몸 안의 독소와 염증을 없애주는데 그 중 통혈환은 혈관의 노폐물을 씻어주는 과정에서 혈관의 압력을 줄여주고 깨끗하게 해주어 동맥이 받는 압력을 줄여주므로, 임상적으로 협심증, 심근경색환자나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우수한 효과를 보고 있다.
 

◆교통사고, 한방치료 통해 후유증 없애야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운전자는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직후 몸에 이상이 없다고 병원치료 없이 바로 일상 생활을 하는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생하게 될 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해 생긴 외적인 골절이나 상처들의 경우에는 아물어 가는 것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지만, 신체 내적으로 통증 등의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사고 직후 교통사고 전문병원에 입원하여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통상 교통사고 환자들은 경추나 요추, 관절 등에 발생하는 통증을 호소하고는 하는데, 이런 후유증들을 방치하게 되면 통증으로 인해 어긋난 자세로 생활하게 되고 멀쩡했던 근육과 관절 등에도 이상이 생기게 된다.

어의당한방병원은 자동차보험치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 양방으로 치료되지 않는 부분이 있음을 인지하고, 양방과 더불어 한방치료를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에 효과적인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3508
목록보기

 

상호 :
의)지리산의료재단 어의당한방병원
대표 :
이근재, 장대석
주소 :
우.54999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22, 2층
TEL
063-900-5555
FAX
063-900-5599
E-mail
사업자번호
402-82-24994

홍보동영상

어의당 한방병원. 저희 한방병원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여러분의 든든한 건강지킴이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전화걸기